그들과 하느님 나라를 두고 으밀아밀 깊은 소통을 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
왕파리떼가 썩은 개의 사체에 왕왕거리며 달라붙고 있었다.다른 이들과는 달리 씩 웃으며 말했다.
적어도 이 민담 속에 나오는 예수의 언설에는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해학이 깃들어 있지 않은가.모름지기 예수는 삶의 어려운 질문이나 숱한 난경(難境) 앞에서도 뛰어난 해학의 감각을 발휘하는 촌철살인의 지혜를 보여주었다.또한 예나 지금이나 메시아의 위엄을 한몸에 지닌 예수는 보통 사람과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고 여기기 때문에 기쁜 일이 있을 때면 마땅히 미소 짓고 웃는 지극히 인간적인 예수의 모습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이 아닐는지.
처음 이 이야기를 접한 나도 그랬으니까.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웃음부터 팡 터뜨리는 것이 정상.
이렇게 말한 이가 바로 예수였다고 아랍 민담은 전해주고 있다.
오늘 우리 앞에도 삶의 난관이 은산철벽처럼 첩첩하다.그 밖에 자연적·환경적·경제적 현상 등에 속하는 위험으로서 합리적이고 적정한 방법에 의해 가격·이자율·지표·단위의 산출이나 평가가 가능한 것을 말한다.
4만3000 달러 붕괴 구독 한여진 주간동아 기자 119hotdog@donga.금융위는 당시 국내 증권사가 해외에 상장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중개하는 건 가상자산에 대한 기존의 정부 입장과 자본시장법에 위배될 소지가 있다며 거래를 막았다.
금융 중심지인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와 동시에 관련 시장 규모가 빠르게 확대될 전망이다.그러다가 미국에서 승인이 나자 부랴부랴 거래를 막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