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구한말 한양을 방문했을 때 조선과 일본의 문화 격차가 심각했던 모양이다.
미국 플로리다대 연구팀은 주가를 예측하는 데 챗GPT를 활용해봤다.복잡계인 주식시장은 어떤 기술로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다.
더 진화하면 더 정교한 주가 예측력을 장착할까.그래서 둘 사이는 강한 ‘화학 반응을 보인다.그러나 다시 시도될 것이다.
어떤 신기술은 주가 예측이라는 꿈을 자극한다.주식과 기술은 시적(詩的)이기 때문에.
둘 다 미래 현금 창출이라는 꿈을 좇기 때문이다.
볼로냐 명성 도전한다기꺼이 ‘할꾸 당한다최민식은 왜 감귤을 썼나부커상 최종후보 올라도…황석영 나는 위기다 왜더 중앙 플러스레드재민의 ‘빨간맛 축구‘황선홍 짬만 믿다 폭망했다인증샷용 감독 뽑은 韓 최후퍼거슨 떠나고 10년째 ‘폭망우승 1도 못한 맨유 웃는 까닭손흥민이 일본인 귀화한 셈엘클라시코 뒤흔든 충격 사건더 중앙 플러스‘뉴스 페어링 팟캐스트GDP 오르면 정치인 보너스20만부 팔린 괴짜 교수 상상기자 아닌 사람도 있었다민희진 회견 잠입한 그의 정체불쑥 이상한 음 튀어나온다쇼팽에 숨긴 ‘임윤찬 메시지더 중앙 플러스나의 반려일지윤공희 대주교 100세 맞았다‘광주 고발 신부의 삶과 반려이상봉 만나 ‘청담 강아지 됐다멧돼지 사냥개의 견생역전우리 애기요? 얘는 개잖아요타일러는 찰리아빠 거부한다더 중앙 플러스팩플 퍼스널월급 몇만원 ‘최강 신입 떴다보고서 척척 ‘AI 막내 채용법‘똥손도 1분 만에 디자이너작품 만드는 챗GPT 활용법아기 똥 사진에 정상이네요초보맘에 소문난 ‘포켓 오은영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정말 오랜만이다.박한슬 약사·작가 정신질환자는 스스로 병이 있음을 자각하는 병식(病識)이 없어.
그렇지만 국내에선 한때 언급만 됐을 뿐.치료에 저항하는 경우가 많다.
정신질환자를 지역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적절한 탈원화(脫院化) 조치도 없이 조현병 환자 5000명이 지역사회로 내몰린 것이다.당연하게도 이런 제도는 악용이 잦았다.